카카오톡으로 내 차 시세와 신용등급 확인하기

카카오톡으로 내 차 시세와 신용등급 확인하기

대한민국 국민이면 거의 다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입니다. 남녀노소 안 가리고 엄청난 사용량을 자랑하는데요. 카카오톡 앱의 원 용도는 채팅이죠. 하지만 다른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내 차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과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내 차 시세 확인

카카오 톡 친구화면에서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설정(점 세 개)으로 들어가서 화면에 보이는 'pay'를 눌러줍니다.

pay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되는데요. 약관 동의 - 휴대폰 인증 - 비밀번호 등록

 

 

pay설정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입니다. 여기서 '서비스'를 눌러준 후, 아래에 보이는 '내차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본인 소유 차량 번호를 적어 주고 '확인'을 눌러주고 내 차 관리 이용 동의'동의 완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본인 차량의 현재 시세가 짠하고 나타납니다. 출시가도 볼 수 있네요.

 

 

카카오톡 신용등급 조회

자 다음은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겠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는 방법은 내 차 시세 확인과 동일합니다. 점 세 개선택 후 pay를 선택합니다.

'서비스'를 눌러주고 이 번에는 '신용조회'를 선택해 줍니다.

 

간편하고 무료로 신용점수에 영향 없이 내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확인하기' 후 약관 동의 '확인'을 하면 짠 하고 내 신용점수가 나타납니다.

이상 국민 앱 카카오톡으로 내 차 시세 확인하기와 내 신용점수 확인하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