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초보의 배당주 알아보기 소개

주식 초보의 배당주 알아보기 소개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주린이'(주식 어린이)라고들 하는데 저는 아직 어린이 측에도 끼지 못 하는 '주식 애기'라고 말해야겠네요. 주식 초보는 수련이 덜 되어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고수익을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수익은 조금 낮지만 안정적인 방법으로 이익을 챙기는 방법을 궁리하게 되었는데요. 이리저리 알아봤더니 방법이 있더라고요. 바로 배당주에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배당을 주는 주식으로 얼마의 배당금을 받고, 언제 받는지가 궁금해집니다. 바로 아래의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쉽습니다. 세이브로 사이트에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데요, 소개드릴께요.

 

www.seibro.or.kr/websquare/control.jsp?w2xPath=/IPORTAL/user/index.xml

 

SEIBro

 

www.seibro.or.kr

 

증권정보 포털 세이브로에 접속을 했습니다. 상단 메뉴 중에 '주식'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왼쪽 주식 메뉴에서 '배당정보'가 보이네요. 여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배당정보의 작은 메뉴가 생겼습니다. '배당내역전체검색'을 눌러주고 우측에 생기는 돋보기를 눌러줍니다.

 

 

회색 바탕화면으로 바뀌면서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주식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예를 위해 우리나라 시총 1위 '삼성전자'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그 후 우측에 보이는 돋보기를 누르고 다시 아래에 생기는 삼성전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삼성전자 주식의 배당기준일을 선택하는 창으로 넘어왔습니다. 알고 싶은 배당기준일의 연도와 날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아래 순서대로 X 년도 X월 X 일을 선택하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삼성전자의 배당주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화면이 작아서 안 보이면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색 버턴 '넓게 보기'를 눌러주면 창이 커집니다.

넓어진 화면입니다. 배당주의 배정기준일, 현금배당 지급일까지 나오네요. 오른쪽으로는 배당금이 보입니다. 삼성전자의 배당금은 1주에 350이 살짝 넘었네요. 표 오른쪽 하단에 '엑셀 다운로드'가 보입니다. 편리하게 엑셀로도 다운로드하여서 볼 수 있네요.

아래는 엑셀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본 화면입니다.

이상 세이브로 사이트를 이용해서 배당주 알아보기 소개였습니다. 주식 초보분들! 배당주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