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소개_카카오 뱅크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 소개_카카오 뱅크

 최근 주식 열기가 무섭게 번지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부동산을 넘어 드디어 주식까지 도달했네요. 저도 덩달아 최근의 기세에 편입되었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온라인 은행의 다크호스 카카오 뱅크가 증권사 3곳과 합작으로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주식계좌 이벤트 증권사 3곳이 어디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앱으로 들어가서 우측 하단에 설정을 선택하고 화면을 내리다 보면 제휴서비스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증권사 주식계좌'를 선택해 줍니다.

 

 

증권사 3곳이 나왔습니다. KB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입니다. 3군데 증권사의 이벤트 혜택이 어떤지 확인하면서 어디가 좋을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1. KB증권

KB증권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입니다. 개설 즉시 5천원을 주네요. 이 금액 작지 않습니다. 낮은 주식 가격 코스피 1주도 살 수 있습니다. 코스닥은 그 이상도 살 수 있을 금액입니다. 

두 번째는 맞춤형 투자관리 서비스를 5개월 무료 혜택입니다. 이 혜택은 투자금액이 큰 사람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소액으로 투자하는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되진 않을 듯합니다.

 

마지막 혜택은 수수료를 5년간 작게 받게 다는 거네요. 주식 거래를 성사시키고 받는 비율이 고작 0.00448%밖에 안 됩니다. 100만 원 주식 거래로 보았을 때 45원입니다. 더군다나 2020년은 수수료를 안 받겠다고 되어 있습니다.

* 유의할 점 : 유관기간 수수료와 주식을 팔 때 나라에 내는 세금은 지불해야 합니다. 증권사가 챙겨가는 수수료에만 해당함

 

2.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입니다. KB증권과 마찬가지 개설 축하금 5천 원을 주네요.

주식 위탁 수수료 혜택은 아주 조금이지만 KB증권보다 낮습니다. 100만 원 당 40원입니다. KB증권과 5원 차이지만 주식을 사고파는 횟수가 잦아지면 쌓이고 쌓여서 큰 금액이 될 수도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의 마지막 주식계좌 개설 혜택은 해외주식 수수료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니 애플이니 해외 주식이 국내와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외 주식에 도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쏠쏠한 혜택입니다. 위탁수수료 0.09% 할인에 환전 우대율 100%입니다. 우대율 100%란 말은 환전을 해주면서 발생하는 환전수수료를 증권사가 받지 않겠다는 말입니다.

 

3. 한국투자증권

마지막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혜택입니다. 이 증권사는 개설 축하금이 없습니다. 대신 주식을 무상으로 줍니다. 현금을 받는 혜택과 마찬가지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둘 중 1개를 택해야 하네요. 국내는 코스피 200에 있는 주식 중에 무작위 랜덤으로 1개를 준다고 합니다. 만약 우량주가 걸린다면 몇만 원, 몇 십만 원까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은 1만 원 상당에 해당하는 주식을 주네요. 아래 설명처럼 해외주식은 소수점 수량으로 지급이 됩니다. 어쨌든 무료주식받기 혜택, 상당히 좋아 보입니다.

 

수수료 혜택은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낮습니다. 100만 원 주식거래에 단 36원 수수료가 발생하네요.

정리해 보겠습니다.

 

 '나는 국내 주식만 할 테야' 하시는 분은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을 추천합니다. 무료 국내 주식 1주를 노려봄과 동시에 수수료가 가장 낮기 때문입니다.

 '해외주식도 해볼 테야' 하시는 분은 NH투자증권을 추천합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연계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