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카드로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은행 카드로 긴급 재난 지원금 신청하기

긴급재난 지원금을 5월 11일부터 카드 포인트로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스는 우리은행 카드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합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창에 '긴급재난지원금'이 보입니다. 바탕에 커서를 가져가서 클릭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공지가 나왔습니다. 맨 아래 [신청하기]로 들어갑니다.

 

 

카드로 신청할 때 요일제를 적용하니 본인과 맞는 날짜에 신청해야 합니다. 시간도 23:30~00:30까지는 신청이 안되니 유의하시구요.

 

본인인증 시는 두 가지로 됩니다. 카드 인증이 있고,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이름, 주민번호 앞 6자리와 주민번호 뒤 1자리를 적어주고, 통신사와 휴대폰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아서 인증하면 됩니다.

 

 

본인 인증 후, 아래에 있는 필수로 되어 있는 '동의 합니다' 체크를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더 아래에 꼭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있네요. 한 번 보겠습니다.

 

신청 후 카드사 변경은 안된다는 유의점, 사용불가 카드, 신청 자격 등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 관련 내용들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 버튼 클릭 후,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자 이제 신청금액을 적어야 합니다. 여기서!! 유의할 사항!! 신청금액이 기본으로 적혀있습니다. 기부할 금액만 적어주면 됩니다. 기부하지 않으려면 그대로 두면 됩니다. 신청 완료를 누르면 재난지원금 신청이 끝납니다.

 

재난 지원금 신청 결과 조회는 위에서 본 신청 옆 [신청결과조회]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지원금 카드 사용이 제한되는 업종입니다. 유의해서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